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늘의 주요뉴스

1. 통합진보당 이석기 의원에 대한 체포동의안이 내일(2일) 오전 국회에 제출될 예정입니다. 야당도 신속한 처리에 무게를 두고 있어 이번 주 안에 체포동의안이 국회를 통과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통합진보당 측은 "국정원에 매수된 내부 당원을 알아냈다"며 불법 정치공작을 중단하라고 주장했습니다.

2. 어제 대구역에서 발생한 열차 추돌사고로 큰 혼란을 빚었던 경부선 열차 운행이 오늘 오후 1시쯤 재개됐습니다. 코레일 측은, 사고 당시 신호기가 정상 작동한 점으로 미뤄, 무궁화호 기관사가 신호를 오인했을 가능성에 무게를 두고 있습니다.

3. 일본 후쿠시마 원전의 오염수를 보관하는 저장탱크에서 또 치사량에 이르는 방사선이 검출됐습니다.

4. 6년 연속 누적 관객 500만 명을 돌파한 한국 프로야구. 하지만 암표 매매와 흡연, 음주 등 진작 사라졌어야 할 구태가 여전합니다. 현장 취재했습니다.

5. 추석을 앞두고 조상의 무덤을 찾은 벌초객들이 벌에 쏘이는 사고가 잇따랐습니다. 어제와 오늘 이틀 동안에만 3명이나 벌에 쏘여 목숨을 잃었습니다.

6. 서울시 무상보육 예산이 지난달 모두 소진되면서 무상보육이 실제로 중단될 수 있다는 우려가 제기되고 있습니다. 지자체에선 보육예산의 국고보조 비율을 높이는 '영유아보호법' 처리를 바라고 있지만, 국회 처리는 불투명한 상태입니다.

7. 재일 조선인 6천여 명이 학살됐던 일본 관동대지진이 90년 전 오늘 발생했습니다. 그 이후로 일본에서 자성의 목소리가 꾸준히 나오고는 있지만, 일본 우익들의 모습은 90년 전과 그리 달라진 게 없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