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늘의 주요뉴스

1. 장마가 주춤한 사이 전국이 불볕 더위로 달아올랐습니다. 내일(7일)부터는 남해안을 시작으로 다시 장맛비가 내립니다. 호남지방은 내일 아침부터 낮, 중부지방은 내일 낮부터 모레 새벽 사이에 벼락과 돌풍을 동반한 강한 비가 쏟아질 걸로 예보됐습니다.

2. 개성공단 문제를 논의하는 남북 실무 회담이 판문점에서 열렸습니다. 우리 측은 공단 파행 사태에 대한, 재발 방지를 보장하라고 요구한 반면, 북측은 일단 가동 가능한 공장부터 운영하자고 제안하는 등 입장 차이를 보였습니다.

3. 휴가철이 시작되면서 경찰이 전국적으로 음주운전 특별 단속에 들어갔습니다. 밤 늦은 시간까지 곳곳에서 운전자와 경찰 간, 실랑이가 벌어졌습니다. 경찰은 다음 달 말까지 유흥가와 식당 주변에서 집중 단속을 벌일 계획입니다.

4. 무르시 정권이 축출당한 이후 이집트의 유혈 충돌이 격화되고 있습니다. 군부 찬반 세력 간 충돌로 30명이 숨지고, 부상자도 400명에 달하고 있습니다.

5. LA다저스 류현진이, 샌프란시스코전에서 호투를 펼치며 6번째 도전 만에 시즌 7승을 올렸습니다. 다저스 타선이 폭발했고, 류현진도 타점을 올렸습니다.

6. 더울 땐 역시 찬음식이 당기죠. 시원하긴 하지만, 건강에는 어떤 영향을 주는지 알아보기 위해서, 찬 음료수에 특수물질을 섞어 몸 속 반응을 살펴봤습니다.

7. 에어컨 청소할 때 필터만 교체하고 내부는 그대로 두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습한 장마철엔, 에어컨 내부가 축축해서 세균과 곰팡이가 활발히 증식하는걸로 나타났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