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늘의 주요뉴스

1. 박근혜 대통령이 3박4일간의 중국 국빈 방문 일정을 모두 마치고 오늘 저녁 귀국했습니다. 박 대통령은 마지막 날 일정으로 중국의 대표적 유적지인 진시황릉 병마용갱을 둘러본 뒤, 두 나라 경제협력 못지않게 문화 교류도 강화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2. 오늘(30일)도 30도를 웃도는 불볕더위가 이어졌습니다. 계곡이나 물놀이 시설마다 피서객들로 발 디딜 틈이 없었습니다. 더위는 내일까지 이어진 뒤, 모레부터 장맛비가 시작됩니다.

3. 물놀이 안전사고도 잇따랐습니다. 오늘 오후 5시쯤 강원도 삼척해수욕장에서 20살 이 모 씨가 파도에 휩쓸려 숨졌고, 충북 옥천에서는 저수지에서 수영하던 40대 남성이 실종됐습니다.

4. 문재인 민주당 의원이 NLL 대화록 원본을 열람해 여야 논란을 끝내자고 거듭 제안했습니다. 문 의원은 노 전 대통령의 NLL 포기 발언이 사실이라면 정계를 은퇴하겠다고 말했습니다.

5. 내일부터 스케일링 즉 치석 제거 치료에 건강 보험이 적용돼 가격이 70% 정도 떨어집니다. 대형 식당과 술집에서 지정된 장소 외에서 담배를 피우는 행위도 본격적인 단속이 시작됩니다.

6. 캠핑이나 등산 같은 야외 활동이 인기를 끌면서 군대 전투식량을 응용한 '아웃도어' 먹거리 열풍이 불고 있습니다. 가볍고, 간단하고, 양도 넉넉해 레저 필수품으로 자리 잡고 있는데, 주의할 점도 있습니다.

7. 부동산 시장에 다시 거래절벽 현상이 나타나면서 정부가 고민에 빠졌습니다. 특히 오늘로 끝나는 한시적 취득세 감면 조치의 연장 방안을 놓고, 부처 간 이견이 적지 않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