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4.24 재보선, 결과는 '여당 승리·안철수 당선'

[안철수/무소속, 서울 노원병 당선인 : 노원 주민 여러분, 그리고 성원 보내주신 국민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반드시 좋은 정치로 보답하겠습니다.]

[김무성/새누리당, 부산 영도 당선인 : 박근혜 대통령을 잘 도와가지고 성공적인 정권 출범을 할 수 있도록 도와라하는 요구를 많이 했습니다. 제가 그 역할을 충실히 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완구/ 새누리당, 충남 부여·청양 당선인 : 새누리당 내에서 우리 충청의 이익을 대변하는 그런 역할을 할 생각입니다. 충청의 지역 현안 문제부터 챙길 수 있도록 그렇게 하겠습니다.]

<앵커>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방금 보신 대로 4.24 재보선의 국회의원 당선인이 가려졌습니다. 먼저 개표 결과, 김민지 아나운서가 정리해 드립니다. 

<아나운서>

이번 재보궐선거의 당선인입니다.

서울 노원병, 무소속 안철수 후보가 60.5%의 득표율로 당선됐습니다. 부산 영도에서는 새누리당 김무성 후보가 65.7%를 얻으며 당선됐습니다. 충남 부여·청양입니다. 새누리당의 이완구 후보가 77.4%의 득표율로 당선됐습니다.

다음은 기초단체장입니다. 경기 가평군수에 무소속 김성기 후보가 38.1%로 당선됐습니다. 경남 함양군수에는 무소속 임창호 후보가 30.5%의 득표율로 당선됐습니다.

---

다음은 당선인의 약력을 살펴보겠습니다.

서울 노원병의 무소속 안철수 후보, 서울대 대학원 의학 박사를 지냈고 서울대 융합과학기술대학원 원장을 지냈습니다. 안랩 이사회 의장으로, 재산은 1171억 6046만 원으로 나타났습니다. 병역은 해군 대위로 전역했습니다.

다음은 부산 영도의 새누리당 김무성 후보입니다. 65.7%로 당선됐습니다. 한양대 경영학과를 졸업했고, 15대에서 18대 국회의원을 지냈습니다. 이번에 다섯 번째 배지를 가슴에 달게 됐습니다.

다음은 충남 부여·청양의 이완구 후보입니다. 미시건주립대 형사정책대학원을 졸업했고, 15대, 16대 국회의원을 지냈습니다. 전 충청남도지사였습니다. 15억 9671만 원의 재산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

다음은 이번 재보선으로 달라진 국회 의석 수입니다. 정당별로 살펴보겠습니다.

152석을 보유하고 있었던 새누리당은 2석을 추가하며 154석을 보유하게 됐습니다.

민주통합당은 127석으로 변화가 없습니다.

무소속은 6석을 보유하고 있었는데, 안철수 후보의 당선으로 현재 7석을 확보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