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늘의 주요뉴스

1. 정부가 전국 295개 공공기관에 대한 특별 감찰에 착수했습니다. 공직기강을 확립하고, 낙하산 인사를 물갈이하겠다는 새 정부의 의지가 반영된 것으로 보입니다.

2. 소를 도축할 때는 수의사가 건강한 소인지를 먼저 검사해야 합니다. 그런데 병에 걸려 일어서지 못하는 일명 '다우너' 소나 죽은 소를 불법 도축하는 현장이 SBS 취재팀에 포착됐습니다. 불법 도축이 버젓이 벌어지는데 이걸 막을 도축검사원은 턱없이 부족합니다. 게다가 단속정보가 줄줄 샌다는 의혹까지 제기되고 있습니다.

3. 학교 폭력에 시달리다가 스스로 목숨을 끊은 경북 경산의 고교생은 기숙사에서도 폭행을 당했던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서울에서는 한 고등학생이 후배에게 1천만 원이 넘는 돈을 빼앗았다 붙잡혔습니다. 고급승용차를 모는데 기름값이 필요하다는 이유로 돈을 갈취했습니다. 단독 취재했습니다.

4.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의사와 약사들이 상대의 불법 행위를 몰래 촬영해서 맞고발전을 벌이고 있습니다. 의사와 약사의 이전투구식 고발전 속내가 뭔지 집중 취재했습니다.

5. 김연아 선수가 오늘(14일) 밤 2년 만에 세계선수권에 출전합니다. 여자 싱글 쇼트프로그램 출전선수 35명 중에 14번째로 경기를 치릅니다. 최상의 컨디션을 보이고 있어서 금메달 전망이 밝습니다.

6. 박근혜 대통령이 추가 인선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미래창조과학부 장관에 최문기 한국과학기술원 교수를 공정거래위원장에는 한만수 이화여대 교수를 내정했습니다.

7. 논란과 갈등 속에 한미 FTA가 발효된 지 내일이면 꼭 1년이 됩니다. 불황형 흑자이긴 하지만 대미 무역 수지는 사상 최고를 기록했습니다. 그러나 우려했던 대로 미국 농산물의 위력이 점점 커지면서 농가의 타격이 적지 않았습니다.

8. 아르헨티나의 베르골리오 추기경이 266대 교황으로 선출됐습니다. 1200년 만의 비유럽 출신 교황입니다. 공식 교황명은 '프란치스코'로 정해졌습니다. 프란치스코 교황은 어떤 인물인지 알아봅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