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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룻밤에 100만원 훌쩍 '베이비문' 호황

<앵커>

'베이비 문'이라고 들어보셨습니까? 아기 탄생을 기념하는 호텔 패키지 상품인데 가격이 하룻밤에 100만 원을 훌쩍 넘기도 합니다. 그런데도 이 극심한 불황 속에 호황을 누리고 있습니다.

박원경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기자>

서울의 특급호텔들이 판매하고 있는 '베이비문'상품.

출산 전 태교를 위해 호텔에서 하룻밤을 묵는 패키지 상품입니다.

아기용 세제를 추가하는 수준이지만 하루 숙박료가 30만 원에서 많게는 50만 원이 넘습니다.

[호텔 직원 : 객실은 똑같아요. 차이점이요. 아기 세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임산부들이 좀 많이 (이용)하시는 편이에요.]

이 유아용 완구세트 가격은 88만 원.

교재를 포함하면 140만 원이 훌쩍 넘습니다.

아기 두뇌 발달에 좋다는 홍보에 상담소는 발 디딜 틈이 없습니다.

[조운일/경기도 김포 : 좀 부담스럽기는 한데 감수하면서….  다른 부분에 아끼더라도 영어쪽은 좀 챙겨서 해주고 싶은 엄마 마음에….]

불황이 없다는 유아용품 시장의 인기는 전시회에서도 확인됩니다.

최근엔 카메라와 정수기업체, 공기청정기와 인테리어 업체에 이르기까지 참가 업체도 다양해지고 있습니다.

[오세조/연세대 경영학과 교수 : 프리미엄 유아용품 시장이 매우 성장하고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경쟁이 치열한 카메라, 또 정수기 이런 업체들도 새로운 성장동력으로써…. ]

몇 년 전만 해도 연간 4, 5회에 그치던 유아용품 전시회는 요즘 같은 불황에도 올해에만 40회 이상 예정돼 있습니다.

(영상취재 : 노인식, 영상편집 : 박선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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