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늘의 주요뉴스

1. 북한이 풍계리 핵 실험장의 서쪽과 남쪽 갱도 두 곳에서 동시에 활발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핵실험을 동시에 하려는 것인지 아니면 위장 전술인지 당국이 주시하고 있습니다. 북한은 미국이 자신들의 미사일 발사는 문제 삼고 남한의 나로호 발사는 비호한다며 비난을 이어갔습니다.

2. 비가 그치고 청명한 날씨 속에 유원지마다 나들이객이 몰렸습니다. 설을 앞두고 조상의 묘를 찾은 성묘객도 많았습니다. 내일 저녁부턴 서울을 비롯해 중부에 10cm 안팎의 눈이 내리겠습니다.

3. 지난주 브라질의 나이트클럽에서 불이나 230명 넘게 사망했습니다. 이렇게 나이트클럽 화재는 대형 참사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사람이 많이 모이는데 대부분 출입문은 하나고 비상구도 제 역할을 못하기 때문입니다.

4. 다리를 꼬고 앉는 자세를 잘 활용하면 허리와 골반이 강해진다는 연구결과가 나왔습니다. 하지만  한쪽 다리만 오래 꼬는 습관은 척추에 무리를 줄 수 있습니다. 앉는 자세와 건강의 관계 취재했습니다.

5. 주상복합 아파트는 실내 공조시스템으로 환기나 공기 정화를 합니다. 외부 공기가 들어오는 급기구를 살펴봤더니 필터는 먼지로 새까맣게 변했고 안쪽에는 먼지가 뻘처럼 뭉쳐 있습니다. 관리되지 않은 필터, 겨울철 알레르기 질환의 주범이 되고 있습니다.

6. 최근 우리나라를 찾는 외국 관광객 열에 셋은 중국인입니다. 중국인들의 기호도 다양해져서 렌터카를 직접 몰고 전국 방방곡곡을 찾아다니는 경우도 많습니다. 좀 비싸더라도 품격 있고 다양한 여행상품을 찾는 건데 우리 대응은 초보단계입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