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늘의 주요뉴스

1. 새누리당 박근혜 후보가 제주와 서울을 오가면서 유세를 펼쳤습니다. 민주통합당 문재인 후보는 경기도를 비롯해 수도권 표심 공략에 나섰습니다. 박 후보는 군 복무기간만큼 직장의 정년을 연장해 주겠다는 공약을, 또 문 후보는 군 복무기간 3개월 단축을 비롯한 군 관련 공약을 나란히 내놨습니다.

2. 한파 속에 전력 부족으로 사흘째 전력 비상경보가 발령됐습니다. 당국은 대규모 정전사태, 이른바 '블랙 아웃'을 막기 위해서 절전에 동참한 기업에 대해서 지원금 250억 원을 쏟아 부었습니다.

3. 대기업 상담직원들을 상대로 억지 트집을 잡고 협박을 일삼아서 수억 원을 뜯어낸 악성 소비자, 이른바 '블랙 컨슈머'가 경찰에 구속됐습니다. 직원들이 돈을 모아서 휴대전화 미납 요금 500만 원을 물어주기도 했습니다. 소비자가 항의해도 회사 이미지를 고려해 제대로 대응하지 못하는 감정 노동자들의 사정을 악용한 겁니다.

4. 피부관리를 받으면 얼굴이 작아진다는 말 믿어지십니까? 의학적으로 검증되지 않은 허위·과장 광고를 해 온 피부·체형 관리업체 13곳이 과징금 3천만 원을 물게 됐습니다.

5. 불량 고춧가루 제조업체들이 또 무더기로 적발됐습니다. 포장된 김장용 고춧가루가 애벌레 천지였습니다. 이번에 적발된 업체 중에는 지난해에도 불량 김장재료로 적발됐던 업체가 포함돼 있습니다. 솜방망이 처벌에 김장철 식품 범죄가 반복되고 있습니다.

6. 주식시장에서 대선 후보들과 관련된 이른바 대선 테마주들이 무더기 하한가를 기록했습니다. 투자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7. 어린이집 교사가 정규직이 아닌 시간제 교사일 거란 생각, 해보셨습니까? 정부 보조금을 타내려고 가짜 정규직 교사를 등록하는 어린이집이 적지 않습니다. 국민 세금이 줄줄 새고 있는데 당국의 지도 점검 체계는 너무 허술합니다. 대책은 없는지 집중 취재했습니다.

8. 선거관리위원회가 선거 범죄를 함정 단속했다면 증거로 채택할 수 없다는 법원 판결이 나왔습니다. 선관위는 향후 선거사범 단속에 차질을 빚을까 우려하고 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