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늘의 주요뉴스

1. 이명박 대통령이 내곡동 사저 의혹 특검의 수사기간 연장 요청을 거부했습니다. 특검 수사는 오는 14일 마무리되게 됐습니다. 특검팀이 진행하려던 청와대 경호처에 대한 압수수색은 청와대 측의 거부로 불발됐습니다.

2. 8억 검사 의혹 특임검사팀이 6억 원을 건넨 것으로 알려진 유진그룹 오너 일가를 경찰보다 먼저 전격 소환조사했습니다. 검-경간 권한 다툼이 계속되는 가운데 김기용 경찰청장이 어제(11일) 청와대를 방문한 것으로 확인돼서 수사권과 관련해 어떤 변화가 있을지 주목됩니다.

3. 문재인, 안철수 후보 측이 야권 후보 단일화 방식을 논의하기 위한 협상팀을 가동했습니다. 새누리당은 단일화 협상은 야합이라고 비난하면서 정치 쇄신을 위한 협의기구 구성을 제안했습니다.

4. 유명 인터넷 서점들이 '화제의 책'이나 '추천' '베스트 도서' 같은 명칭을 붙여주고 출판사로부터 광고비를 받아온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공정거래위원회는 서점 4곳에 시정명령과 함께 과태료를 부과했습니다.

5. 요즘 스마트폰이 워낙 비싸다보니 파손보험 가입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런데 보험 혜택을 받으려면 유난히 까다로운 통신사가 있습니다. 김종원의 생생 리포트에서 고발합니다.

6. 종묘와 창덕궁에 수백년 된 고목이 500그루 넘게 말라 죽고 있습니다. 참나무 에이즈로 불리는 참나무 시듦병이 번지는 겁니다. 고목들이 줄줄이 베어져 나가고 있는데 얼마나 더 확산될지 알 수가 없습니다. 현장 취재했습니다.

7. 시판되는 에너지 음료 상당수가 강한 산성을 띠고 있어서 치아에 치명적인 영향을 줄 수 있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습니다.

8. 싸이의 '강남스타일'이 음악전문채널 MTV가 선정한, 올해 유럽에서 가장 사랑받은 뮤직비디오로 뽑혔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