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늘의 주요뉴스

1. 대통령 선거가 두 달 앞으로 다가왔지만, 판세는 안갯속입니다. 박근혜, 안철수 후보의 가상 맞대결은 44.7% 대 47.3%, 박근혜, 문재인 후보의 가상 맞대결은 47.5% 대 43.2%로 나타났습니다. 한 달째 오차범위 내 접전 양상입니다.

2. 대통령 아들 시형 씨가 내곡동 땅값 6억 원을 큰아버지인 이상은 회장한테 빌렸고 그 돈을 현금으로 가방에 넣어왔다고 검찰에서 진술했습니다. 특검은 시형 씨에 대한 소환 준비를 시작했습니다.

3. 112 허위신고에 대해 법원이 잇따라 손해배상 판결을 내놓고 있습니다. 경찰력 낭비를 부르는 112 허위 장난 신고는 하루 평균 300건에 달합니다.

4. 바다낚시로 유명한 서해안 천수만 일대가 낚시꾼이 버리고 간 쓰레기로 몸살을 앓고 있습니다. 근처에 철새 월동지가 있어서 피해가 우려됩니다.

5. 정부가 공공부문 일자리의 나이 제한을 없애 노인들에게 일할 기회를 더 주기로 했습니다. 65살이 넘어도 건강만 허락하면 언제든 일할 수 있게 한다는 것입니다.

6. 저가 항공 업계가 출범 7년 만에 시장의 1/5을 차지할 만큼 급성장했습니다. 그러나 일반 항공보다 서비스는 못하고, 외국계 저가 항공보다는 요금이 비싸서 위기를 맞고 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