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강남스타일' 빌보드 2주째 2위…오늘 무료 공연

<앵커>

싸이의 '강남스타일'이 오늘(4일) 빌보드 차트에서 2주 연속 2위를 기록했습니다. 조금 아쉽지만, 싸이는 결과에 관계 없이 오늘 밤 서울광장에서 공연을 열기로 했습니다. 무료 공연이니 말춤 추실 분들은 서울광장으로 가시면 됩니다.

정연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싸이의 강남스타일이 미국 빌보드 메인 차트에서 지난 주에 이어 2위를 지켰습니다.

1위는 세계적인 팝그룹인 마룬파이브의 '원 모어 나이트'로 3주 연속 1위를 이어갔습니다.

빌보드 매거진은 강남 스타일이 디지털 음원 판매에서 원 모어 나이트를 앞섰지만 음원 내려받기 횟수와 라디오 방송 횟수에서 뒤졌다고 전했습니다.

그러나 1, 2위 점수 차가 지난주 3000P에서 500P로 크게 줄어 다음 주 1위 가능성은 여전히 있다고 밝혔습니다.

빌보드 싱글차트에서 1위를 하면, 거리 공연을 펼치겠다던 싸이는 오늘 밤 10시 서울시청 앞 광장에서 무료 공연을 엽니다.

싸이는 그제 빌보트 차트 결과와 관계 없이 공연을 열어 팬들과 만나겠다고 밝혔습니다.

서울시는 공연에 대비해 지하철 막차 시간을 새벽 1시에서 2시로 1시간 연장하고 태평로와 을지로 등 주변 도로를 단계적으로 통제합니다.

서울시는 밤 늦은 시각까지 교통체증이 예상된다며 가급적 대중교통을 이용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