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늘의 주요뉴스

1. 새누리당 박근혜 후보의 인혁당 사건 관련 발언과 관련해서 당 대변인이 오해의 소지가 있었다며 사과했습니다. 그런데 정작 박 후보는 모르는 얘기라고 밝혀서 당내 혼선이 빚어졌습니다.

2. 민주통합당 대구·경북 경선에서도 문재인 후보가 1위를 차지해서 누적 득표율 과반을 유지했습니다. 대선 출마 선언을 앞둔 것으로 보이는 안철수 교수 측은 캠프 구성 작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3. 우리 군이 현무 미사일 900발과 단거리 탄도미사일을 대거 확보하기로 했습니다. 전쟁 개시 6일 이내에 북한의 핵과 미사일 70%를 무력화한다는 전략 목표도 '1일 이내 무력화'로 수정했습니다.

4. 16호 태풍 산바가 한반도를 향해서 북상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는 오는 일요일부터 태풍의 영향권에 들어갈 것으로 보입니다.

5. 서울 강남대로 한복판에서 누가 차량을 오래 가로막나 내기를 하던 20대들이 경찰에 붙잡혔습니다. 단순히 술값 내기를 한 거라는데 철없는 행동 때문에 강남 일대가 큰 혼잡을 빚었습니다.

6. 전자발찌를 차고 성폭행 범죄를 저지른 서진환 사건을 계기로 수사기관의 DNA 정보 관리 실태가 도마에 올랐습니다. 검찰과 경찰이 성범죄 우범자 DNA 관리를 따로 해서 범인 검거엔 무용지물이란 것입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