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일본 국회, 오늘 '독도 불법 점거' 결의안 채택

<앵커>

일본 국회가 오늘(24일) 한국이 독도를 불법 점거하고 있다는 결의안을 채택할 예정입니다. 왜 한국 땅을 놓고 일본이 그런 행동을 하는 건지 이해 못 할 일입니다.

도쿄에서 김광현 특파원입니다.



<기자>

어제부터 독도 문제에 대한 집중 심의를 벌이고 있는 일본 중의원은 오늘 독도 관련 결의안을 채택할 예정입니다.

요미우리 신문은 이 결의안에 독도 불법 점거를 근거로 한 한국의 어떤 행위도 법적인 정당성이 없으며 결코 용인할 수 없다는 문장이 추가됐다고 보도했습니다.

또 일왕의 사죄를 요구한 발언에 대해서 다시 한 번 철회를 요구하는 내용도 포함됐다고 전했습니다.

노다 총리는 오늘 오후 총리실에서 격화되고 있는 한국, 중국과의 영토 분쟁에 대한 견해를 밝히기 위해 기자회견을 열 예정입니다.

이와 함께 일본 정부는 한국의 국채 매입 중단을 검토하고 있다고 일본 언론들이 보도했습니다.

일본 정부는 지금 상황에서 한국 국채를 매입할 경우 국민의 이해를 얻지 못할 것으로 판단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일본 언론들은 국채 매입 중단이 한국에 미치는 영향은 제한적이지만 양국의 경제 연대 강화에 미치는 영향은 피할 수 없을 것으로 보인다고 전망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