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늘의 주요뉴스

1. 서울과 수도권에 최고 360mm가 넘는 폭우가 쏟아져서 열차 선로가 물에 잠긴 것을 비롯해 곳곳에서 피해가 잇따랐습니다. 지난해 여름 물바다가 됐던 서울 강남의 도로들도 또다시 순식간에 물에 잠겼습니다. 침수된 차에서 탈출하는 아찔한 상황이 속출했습니다.

2. 이명박 대통령이 광복절 경축사를 통해서 일본의 위안부 강제 동원은 인류의 보편적 가치에 반하는 행위라며 일본 정부의 책임 있는 조치를 촉구했습니다.

3. 이명박 대통령의 일왕 사과 발언에 대해서 일본 정부가 강력하게 반발하고 공식 항의했습니다. 일본 각료 2명은 민주당 정권 출범 후 처음으로 야스쿠니 신사에 참배했습니다.

4. 가수 김장훈 씨와 대학생 40명이 릴레이로 수영을 해서 경북 울진에서 독도까지 횡단에 성공했습니다. 악천후 속에 200km가 넘는 바닷길을 헤엄치는데 꼬박 이틀이 걸렸습니다.

5. 법원에서 개인파산 면책을 받으면 패자 부활 차원에서 모든 경제적 권리를 되찾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 농협이 파산 면책자의 통장 개설조차 거절해서 물의를 빚고 있습니다. 단독 취재했습니다.

6. 경기침체로 실적이 악화된 기업들이 잇따라 인원감축에 나서고 있습니다. 외환위기 구조조정을 떠올릴 정도입니다. 과연 긴축만이 능사일까요? 대안은 없는지 뉴스인 뉴스에서 취재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