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늘의 주요뉴스

1. 수도권을 비롯한 중부지방 곳곳에 최고 300mm가 넘는 폭우가 쏟아졌습니다. 물폭탄이 순식간에 집과 도로를 집어삼키면서 피해가 속출했습니다. 농촌 곳곳에서는 밭이 물에 잠기고, 다 자란 작물이 비바람에 엉망이 됐습니다.

2. 대통령의 친형 이상득 전 의원에 대해서 저축은행 등으로부터 7억 원이 넘는 돈을 받은 혐의로 검찰이 사전 구속영장을 청구했습니다. 정두언 새누리당 의원에 대해서는 저축은행으로부터 1억 원을 받은 혐의로 사전구속영장이 역시 청구됐습니다.

3. 요즘 같은 장마철에 자동차 타이어의 공기압이 부족하면 빗길 사고 위험이 커집니다. 제동거리가 길어지기 때문입니다.

4. 방이 100개가 넘는 국내 최대 룸살롱을 검찰이 전격 압수수색했습니다. 검찰은 또 다른 대형 유흥업소들의 탈세와 불법행위에 대해서도 수사를 확대할 방침입니다.

5. 지난해 우면산 산사태 이후 지자체들이 앞다퉈서 관내 산에 사방댐 건설을 시작했습니다. 그런데 장마가 시작되도록 공사가 끝나지 않은 곳이 많아서 주민 불안이 커지고 있습니다.

6. 유럽과 중국의 통화 당국이 경기부양을 위해서 기준금리를 전격 인하했습니다. 특히 중국은 성장 둔화 공포 속에 성장률 8% 달성을 위한 추가 금리 인하가 예상됩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