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뮤지컬 보고 또 보는 '회전문 관객' 잡아라!

<앵커>

뮤지컬 관객들은 한 번 본 공연도 보고 또 보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회전문 관객' 이라고도 합니다. 이들을 놓치지 않으려는 마케팅 경쟁이 치열합니다.

안서현 기자입니다.



<기자>

신라시대, 세 남녀의 엇갈린 사랑 이야기를 그린 뮤지컬 '풍월주'.

개막 두 달 새, 관객들의 입소문을 타고 같은 작품을 보고 또 보는 이른바 '회전문 관객'이 크게 늘었습니다.

[권영인/'풍월주' 40회 관람 : 책도 여러 번 보면, 새로운 맛을 더 느낄 수가 있잖아요. 볼 때마다 내 감정에 따라서 와 닿는게 다르고. 이 뮤지컬도 똑같아요.]

풍월주 관객은 관람 때마다 스티커를 한 장씩 받는데 6장을 모으면 입장권 30% 할인, 10장을 모으면 무료 초대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스티커를 다 모아 초대권을 받은 관객은 300명이 넘습니다.

'흥행 보증수표'인 대작 뮤지컬들도 회전문 관객을 잡기 위한 할인 정책을 앞다퉈 내놓고 있습니다.

VIP석 가격이 16만 원인 '위키드'는 관람 횟수에 비례해 할인율이 커지고, 15번 보면 무료 초대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김하연/'위키드' 7회 관람 : 사실 재관람 할인이 없었으면 이렇게까지 재관람을 하지 않았을 것 같아요. 점점 볼수록 할인이 점점 커지니까 계속 더 빨리 도장을 찍고 싶다.]

열성 팬이 많으면서 장기공연하는 뮤지컬의 경우 '회전문 관객'이 특히 많습니다.

지난 2005년 국내에서 초연한 뒤 6번 무대에 오른 뮤지컬 '헤드윅'은 300번 이상 공연을 본 관객이 스무 명이 넘을 정도입니다.

[백소연/CJ E&M 공연사업부문 마케팅팀 과장 : 반복관람 하시는 분들은 극에 대한 충성도가 높기 때문에 향후에 극에 대한 피드백이나, 저희가 향후에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해주는 경우들도 많이 있고요.]

흥행을 판가름할 회전문 관객을 잡기 위한 공연계의 마케팅 경쟁이 올 여름을 더욱 뜨겁게 달굴 전망입니다.

(영상취재 : 박승원, 영상편집 : 박진훈, VJ : 오세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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