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늘의 주요뉴스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통합진보당 내분 사태가 점입가경입니다. 한 정당에 두 개의 비대위가 들어서는 초유의 사태가 벌어졌습니다.

1. 통합진보당 폭력사태를 주도했던 구 당권파는 혁신 비대위에 맞서 별도의 당원 비대위를 출범시켰습니다. 양측의 갈등이 수습이 불가능한 국면으로 치닫고 있습니다.

2. 인터넷 구인광고를 보고 찾아온 20대 여성을 납치해 거액을 뜯어내려던 일당이 붙잡혔습니다. 밀린 카드빚을 해결하려고 치밀하게 범행을 준비했습니다.

3. 바퀴를 들었다 내렸다 하는 '가변축' 화물 트럭들이 도로 파손의 주범이 되고 있습니다. 한해 300억 원에 이르는 도로복구비 때문에, 도로공사는 골머리를 앓고 있습니다. 현장 취재했습니다.

4. 우리나라 직장인들의 생애 근로 기간, 즉 취업에서 정년까지 일하는 시간이 다른 나라에 비해 크게 짧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수명은 늘어나는데 일할 기회가 너무 적은 현실, 뉴스 인 뉴스에서 짚어봤습니다.

5. 최근 일본의 젊은이들 사이에서 허브 성분을 이용한 신종 마약 대용품들이 급속히 확산 되고 있습니다.

6. 고양이 기생충에 감염돼 다양한 질병에 걸리는 사람이 급증하고 있습니다. 임신부가 감염되면 유산까지 할 수 있다고 하는데, 실태와 예방법을 취재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