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늘의 주요뉴스

1. 여수 엑스포가 오늘(11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93일 간의 대장정에 들어갑니다. 공식 관람은 내일부터 시작되는데 주최 측은 1천만 명이 여수를 찾을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세계 최대 돔형 수족관을 비롯해 벌써부터 여러 진기록을 세우고 있습니다.

2. 비대위 구성안 합의를 놓고 통합진보당 공동 대표단이 벼랑 끝 협상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민주노총은 재창당 수준의 고강도 쇄신책을 요구하며 진보당을 압박했습니다.
 
3. 승려들의 호텔 도박 고발 사건으로 국내 최대 불교 종단인 조계종이 흔들리고 있습니다. 폭로 배경으로는 종단 내 계파 간의 권력 다툼이 지목됐습니다.

4. 불황에도 해외로 떠나는 여행객이 지난해보다 증가했습니다. 하지만 예전과는 달리 비수기에 저렴한 상품을 찾아 떠나는 알뜰 여행객이 부쩍 늘었습니다.

5. 광우병 미국 현지 조사단이 귀국했습니다. 정부는 조사단의 조사 결과를 토대로 미국산 쇠고기가 안전하다고 최종 결론 내렸습니다. 하지만 검역 강화 조치는 당분간 유지하기로 했습니다.

6. 교육부가 개정된 학원법에 따라서 전국의 지역 교육장에게 고액 학원비 인하에 나서라고 지시했습니다. 학원 업계는 반발하고 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