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늘의 주요뉴스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4.11 총선까지 이제 사흘 밖에 남지 않았습니다. 혼전 양상인 가운데 부동층의 표심과 선거 당일 투표율이 승부를 가를 것으로 보입니다.

1. 여야는 오늘(8일) 각각 충청, 강원과 수도권의 접전지역에서 막판 표심 잡기에 주력했습니다. 민주통합당은 이른바 막말 파문에 휩싸인 김용민 후보에 대해 사퇴를 권고했지만 김 후보는 완주 의사를 밝혔습니다.

2. 북한이 이미 예고한 장거리 로켓 발사에 이어 3차 핵실험도 준비 중이라고 대북 소식통이 밝혔습니다.

3. 수원 20대 여성 살인사건에서 경찰이 총체적으로 부실하게 대응했다는 정황이 속속 드러나고 있습니다. 경찰에 대한 불신이 커지고 있습니다.

4. 일부 아파트 단지들이 우유나 신문 배달원에게 엘리베이터를 이용하지 말거나 사용료를 내라고 요구해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현장 리포트에서 짚어봅니다.

5. 전국에서 해마다 뽑아쓰는 지하수가 38억 톤에 이릅니다. 지하수 수위가 점점 낮아지면서 지반 침하의 원인이 되고 있는데요, 집중 취재했습니다.

6. 오늘 서울에서도 처음으로 SSM, 기업형 슈퍼마켓이 문을 닫았습니다. 골목상권을 보호하기 위한 조치인데 오는 22일부터는 대형마트들도 강제 휴업에 들어갑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