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삶의 끈 놓으려 한 시민 구해낸 '생명의 전화'

<앵커>

마포대교와 한남대교에는 투신자살하려는 사람의 마음을 돌리기 위해서 생명의 전화가 설치돼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다시 한 번 생각해 보란 취지인데, 이게 효과가 있었습니다.

이경원 기자입니다.



<기자>

지난 24일 '한국 생명의 전화' 사무실에 걸려온 전화 한 통.

[상담사: (그냥 자살하려고… 전화는 한 번 하고 죽으려고…) 많은 고민이 있으신가 봐요.]

한강 마포대교에서 걸려온 30대 남성의 전화입니다.

생활고에 우울증까지 겹쳐 인생을 포기하려 했던 이 남성은 혹시나 하는 생각에 생명의 전화 수화기를 집어 들었습니다.

[제가 자살을 하려고 작년에 여기(마포대교)를 왔다 갔는데….]

[상담사 : 작년에 왔다 가셨구나. (자리만 봐놓고 갔는데… 마음을 돌리고 갔는데…)]

상담사가 화제를 돌리며 친근히 다가서자,

[상담사 : 바람도 많이 부는데, 추우신 데 전화 받으실 수 있을지 모르겠네요. 제가 마음이 많이 쓰이는데… (네.)]

조금씩 속내를 털어놓습니다.

[겨울에 일을 못 다녔어요. 방세를 밀리다 보니까. 집에서 쫓겨났어요. 보증금을 못 내서…]

[상담사 : 많이 어려우셨나 봐요. (많이 어렵죠. 주변에 아무도 없고)]

통화는 5분간 계속됐고 그 사이 출동한 119 구급대원들이 남자를 구해 병원으로 옮겼습니다.

생명의 전화는 지난해 마포대교와 한남대교에 설치됐습니다.

[정봉은/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 상임이사 : 저희가 이제 자살수단을 차단하는 이 정책은 앞으로 계속 해나갈 생각인데 올해 상반기중에 서울에 원효대교하고 한강대교에 또 설치를하고…]

지금까지 생명의 전화에 걸려온 상담 전화는 60여 건.

2건은 실제 구조로 이어졌습니다.

(영상취재 : 임우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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