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금요터치] 7년 간 150억…더 사실 같은 애니

<8뉴스>

한 주간의 문화계 소식 전해 드리는 금요터치입니다.

먼저, 한 주간 상영 영화 순위입니다.

'미션 임파서블:고스트 프로토콜'이 지난 주에 이어서 여전히 1위를 지키고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영화 '마이웨이'가 2위, '셜록홈즈:그림자 게임'이 3위입니다.

이번주 개봉영화도 볼까요?

17년 만에 3D로 돌아온 '라이온 킹 3D', 스페인 거장 페드로 알모도바르 감독의 신작 '내가 사는 피부', 마지막으로 일본 애니메이션 '프렌즈: 몬스터 섬의 비밀 3D' 이렇게 세 작품 가운데 '프렌즈: 몬스터 섬의 비밀 3D' 만나보시죠.

몬스터 '나키'와 인간아기 '코타케'의 우정을 그리고 있습니다.

7년간 150억 원의 제작비를 들여 만든 애니메이션답게 정교하고 사실적인 그림이 특징입니다.

캐릭터들의 매력이 뛰어나고 어린이와 어른 모두 즐길 수 있는 영화입니다.

다음은 공연 소식입니다.

'2012 금호아트홀 신년음악회', 극단 '학전'이 선보이는 가족극 '고추장떡볶이', 국립오페라단의 '2011 오페라 갈라 콘서트' 가운데, '2011 오페라 갈라 콘서트' 보시죠.

올해 사랑받았던 작품들, 그리고 내년에 선보일 작품들을 동시에 만날 수 있는 갈라콘서트입니다.

'병사들의 합창'과 '남몰래 흐르는 눈물'과 같이 인기 높은 아리아와 합창들을 한자리에서 들을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서점가 가볼까요.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웃음', 기욤 뮈소의 '천사의 부름', 신경숙의 '모르는 여인들', 이렇게 세 작품이 소설 부문 베스트셀러 1,2,3위에 올랐습니다.

한국에서 특히 인기가 높은 프랑스 작가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소설 '웃음'이 1위에 올랐습니다.

베르베르 특유의 개성 넘치고 경쾌한 문체로 인간을 웃게 하는 유머의 근원이 어디인지 생각하게 합니다.

소재에서 내용까지 독자들의 의견을 반영해서 쓴 인터랙티브형 소설로 집필 단계에서부터 화제를 모았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