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정봉주, 오늘 검찰 출석…수감 전 작별행사

<앵커>

인터넷 방송 '나는 꼼수다'의 정봉주 전 의원이 오늘(26일) 수감될 예정입니다. 나꼼수의 팬들이 작별 행사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한상우 기자입니다.



<기자>

정봉주 전 민주당 의원은 오늘 오후 1시, 서울중앙지검에 나올 예정입니다.

검찰은 지난 23일 정 전 의원에게 오늘 오후 검찰청에 나오라고 통보했고, 정 전 의원도 "시간에 맞춰 나가겠다"는 의사를 밝힌 바 있습니다.

검찰은 정 전 의원이 나오는 대로 형 집행 절차에 착수해 정 전 의원을 바로 서울구치소에 입감시킬 계획입니다.

정 전 의원은 "입원해 있는 모친의 병문안 등 신변 정리에 시간이 필요하다"며 22일과 23일 두 차례에 걸친 검찰의 출두 명령에 불응해 왔습니다.

정 전 의원은 출두에 앞서 오늘 오전 민주통합당 최고위원 회의에 참석해 그동안의 소회를 밝힐 예정입니다.

또 '나는 꼼수다'에 함께 출연했던 시사평론가 김용민 씨 등 출연진과 지지자들이 마련한 서울중앙지검 앞 작별행사에도 참석할 예정입니다.

정 전 의원은 지난 2007년 대선 당시 이명박 당시 한나라당 대통령 후보가 BBK 주가조작 사건 등에 연루됐다는 내용을 유포한 혐의로 지난 22일 징역 1년을 선고받았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