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늘의 주요뉴스

<8뉴스>

오늘(20일) 많이 추우셨죠? 서울을 비롯한 중부지방 기온이 영하로 뚝떨어지면서 올겨울 본격적인 추위가 시작됐습니다. 특히 바람도 강하게 불면서 체감온도가 하루종일 영하권에 머물렀습니다.



1. 내일은 서울의 아침 기온이 영햐 3도까지 떨어지면서 오늘보다 더 춥겠습니다. 추위는 모레쯤 풀릴 전망입니다.

2. 심야시간 청소년들의 인터넷 게임 접속을 차단하는 셧다운제가 오늘 자정부터 시작됐습니다. 하지만 자정이후에도 일부 게임이 계속 되는 등 곳곳에서 혼선이 빚어졌습니다.

3. 민주노동당과 국민참여당, 새진보통합연대가 새 통합진보정당을 만들기로 최종 합의했습니다. 사실상 총선 체제에 돌입하며 야권 통합 논의가 급물살을 타고 있습니다.

4. 카다피의 차남 사이프가 리비아 과도정부에 체포됐습니다. 체포당시 사이프는 아버지와 달리 자신을 죽여달라고 말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5. 식당에서 유통되는 개들이 위생상태가 엉망인 농장에서 사육되는 모습을 SBS 취재진이 카메라에 담았습니다. 어떤 고기인지도 모를 먹이를 먹고 건강상태도 의심스럽지만, 단속의 사각지대에 놓여 버젓이 식당가로 팔려나가고 있습니다.

6. 일본의 예능프로그램에서 남자 개그맨들에게 얻어맞는 장면이 공개돼 파문이 일었던 격투기 선수 임수정 씨가 넉 달 만에 처음으로 SBS와 인터뷰를 가졌습니다. 그동안의 맘고생과 심경을 들어봅니다.

7. 미국 경찰이 학내 시위 진압 과정에서 학생들의 얼굴에 최루액을 마구 뿌리는 동영상이 유포되고 있습니다. 비슷한 일이 계속되면서 경찰이 과잉진압을 하는 것 아니냐는 비판이 일고 있습니다.

8. 하루종일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사람들이 늘면서 손목 터널 증후군을 호소하는 젊은층 환자도 급증하고 있습니다. 증상과 예방법 알아봅니다.

9. 태평양을 다룬 다큐멘터리가 사람들의 큰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대자연의 신비를 뛰어난 영상미로 그려내 감동을 불러일으키고 있는 명품 다큐 바람을 전해드립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