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출구조사 우세 박원순 캠프 '환호'…기대감 상승

<8뉴스>

<앵커>

나경원-박원순 두 후보 캠프의 분위기가 크게 엇갈릴 것 같습니다. 여기서 박원순 후보 선거대책 위원회를 먼저 가보겠습니다. 박원순 후보 분위기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김지성 기자! (네, 박원순 후보 선거사무실입니다.) 출구조사 결과를 보고 그쪽은 상당히 환호하는 분위기겠군요.



<기자>

그렇습니다.

투표 막판까지 긴장을 놓지 못했던 박원순 후보 측은 출구조사 결과가 나오자 환호성을 지르는 등 상당히 고무된 모습입니다.

지지자들은 박원순을 연호하며 승리에 대한 자신감을 내비쳤습니다.

박원순 후보 측은 특히 여당 후보와 무소속 후보라는 전례없는 대결에서 승기를 잡았다는데 큰 의미를 부여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변화에 대한 열망이 크다는 것을 다시 확인할 수 있었다는 겁니다.

민주당 손학규 대표를 비롯한 야권 주요인사들도 출구조사 결과를 크게 반겼습니다.

이번 10·26 재보궐 선거의 가장 큰 승부처였던 서울시장 선거에서 이길 경우 내년 총선과 대선에서도 유리한 입지를 확보할 수 있다는 판단에서 입니다.

박 후보 측은 만약의 상황을 위해 지금부터는 개표결과를 지켜보자는 분위기입니다.

박 후보를 지지하는 일부 시민들은 서울시청 앞 광장에 모여 개표상황을 함께 보고 있는데요, 박원순 후보는 자택에서 개표결과를 지켜보다 당선이 확정되면 다시 선거사무실로 나와 지지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할 예정입니다.

(현장진행 : 이재경, 영상취재 : 제   일, 편집 : 남   일)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