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IT&SMART] 갤럭시 넥서스 첨단 기능들은?

화면을 가볍게 쳐주면 웹페이지와 지도 등이 곧바로 다른 스마트폰으로 전송됩니다.

미리 입력해놓은 스마트폰 주인의 얼굴을 갖다대자 잠금 장치가 자동으로 풀립니다.

4.65인치 대화면에 구글 최신 운영 체제 '아이스크림 샌드위치'를 스마트폰 가운데 최초로 탑재한 갤럭시 넥서스에 내장된 첨단 기능입니다.

[앤디 루빈/구글 모바일 수석 부사장 : 그동안 꿈꾸지도 못했던 기능들이 모두 이 제품에 담겨있다란 내용입니다.]

아이메시지, 음성인식 기술 시리 등을 탑재해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아이폰 4S에 맞설 삼성전자와 구글의 야심작입니다.

[이돈주/삼성전자 무선사업부 부사장 : 삼성과 구글은 앞으로도 서로가 이 치열한 스마트폰 세계에서 전략적 협력 관계를 잘 유지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구글이 인수한 모토로라도 7.1밀리미터 두께의 스마트폰 '레이저'를 출시했습니다.

이 제품은 카메라가 장착된 헤드 부분을 제외하면 세계에서 가장 얇은 스마트폰입니다.

[정철종/모토로라 모빌리티코리아 사장 : 뒷면이 얇고 강한 캐블라 섬유를 적용했고, PC에 원격으로 접속할 수 있는 모토캐스터 어플리케이션도 탑재했습니다.]

스마트폰 앱으로 전화를 걸자, 상대방에게 전화비를 나눠낼 거냐고 묻습니다.

[상대방이 1초당 1원씩 통화료를 분담하는 더치패이콜을 요청했습니다. 받으려면 아무 버튼이나 눌러주세요.]

복잡한 절차 없이 주소록에서 바로 전화를 걸면 통화요금을 반반씩 내거나, 상대방이 전액 부담하도록하는 콜렉트콜을 걸 수 있습니다.

[서웅/LG유플러스 응용서비스팀장 : 좀 더 간편하게 통화를 하실 수 있고, 기존에 비쌌던 요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LG유플러스는 통신비 부담이 큰 학생, 군인들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