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도박빚 갚으려 여성 납치…3인조 강도일당 검거

<8뉴스>

<앵커>

주택가에서 20대 여자를 납치한 3인조 강도 일당이 경찰에 붙잡혔습니다. 도박빚이 범행 이유였습니다.

박상진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3인조 납치·강도 일당이 귀갓길 여성을 납치한 뒤 승용차를 타고 달아납니다.

이들은 지난 1일 밤 11시10분쯤 경기도 의왕시의 한 주택가에서 범행 대상을 찾다가 귀가중인 26살 김모 씨를 강제로 차에 태웠습니다.

[목격자 : 소리 지르면서 집에서 막 나오는 소리가 났어요. 그래서 나와보니까, '우리 딸이 납치됐어요' 그러는 거예요.]

피해여성은 왼쪽 골목으로 들어오자마자 납치를 당했는데요, 전봇대에 설치된 가로등이 오른쪽을 비추고 있어 상대적으로 이곳은 어두울 수밖에 없었습니다.

납치·강도 일당은 김 씨를 차 뒷좌석에 밀어넣고 지갑을 뒤졌습니다.

신용카드가 없는 것을 확인하곤 대신 현금카드를 뺏어 경기도 하남시 부근에서 20만원을 인출한 뒤 납치 두 시간 만인 새벽 1시10분쯤 김 씨를 풀어줬습니다.

경찰은 김 씨와 목격자들의 진술을 토대로 차량의 이동 경로를 파악해 32살 김모 씨 등 3명을 검거했습니다.

경찰 조사결과, 교도소에서 만난 이들은 도박 등으로 4억원의 빚을 지자 범행을 계획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김모 씨/피의자 : 빚도 많이 지고 사업도 실패해서 돈이 급하게 필요해서 그랬습니다. 죄송합니다.]

경찰은 김 씨 등 3명에 대해 특수강도 혐의로 구속영장을 신청했습니다.

(영상취재 : 이용한, 영상편집 : 김종미 )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