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늘의 주요뉴스

<8뉴스>

1. 7월의 첫 주말인 오늘(2일) 영남 내륙에 폭염특보가 내려지는 등 전국이 찜통같은 날씨를 보였습니다. 해운대를 비롯한 전국의 유명 해수욕장엔 피서 인파가 북적였습니다.

2. 내일은 전국에 다시 장맛비가 내릴 전망입니다. 천둥·번개가 치면서 시간당 30~50mm 가량의 강한 비가 쏟아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서울·경기와 영서지방에는 호우 예비특보가 내려졌습니다.

3. 경기도 고양의 이마트 탄현점 지하 기계실에서 냉동기 점검 작업을 하던 인부 4명이 숨진 채 발견됐습니다. 경찰은 인부들이 냉동기에서 누출된 냉매가스에 질식해 사망한 것으로 보고 정확한 원인을 조사하고 있습니다.

4. 서울의 한 사립대 교수가 자신의 연구실에서 주가조작을 해 온 혐의로 징역형을 선고받았습니다. 8명의 명의로 된 증권계좌 45개를 이용하며 작전세력을 방불케 하는 방법을 동원했는데 챙긴 이익이 무려 12억 원이나 됐습니다.

5. 호텔 여종업원을 성폭행한 혐의로 가택연금됐던 스트로스-칸 전 IMF 총재가 전격 석방됐습니다. 피해 여성의 말이 거짓일 정황이 포착됐기 때문인데, 프랑스 정가가 들끓고 있습니다.

6. 최근 장마로 비가 계속되면서 수박 당도 관리에 비상이 걸렸습니다. 수박에 물이 스며들어 단맛이 떨어지면서 수확을 포기한 곳마저 나타나고 있습니다.

7. 미분양 해소를 위해 수천만 원의 프리미엄을 보장하며 아파트를 파는 마케팅이 유행하고 있는데요, 당장 팔리긴 잘 팔리지만 극심한 부동산 경기 침체 속에 건설사들이 뒷감당에 애를 먹고 있습니다.

8. 북한의 결혼식 풍속도가 담긴 동영상을 SBS가 입수했습니다. 주례없이 신부집과 신랑집을 오가며 치르는 결혼식, 좁은 방안에서 이뤄지는 피로연 등 북한의 결혼 풍경을 전해 드립니다.

9. 2018년 동계올림픽 유치에 나선 평창 대표단 본진이 오늘 새벽 남아공 더반에 입성했습니다. IOC위원 등을 상대로 본격적인 막판 유치 활동에 돌입해 필승의 의지를 다지고 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