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IT&SMART] 태블릿 PC 이용한 인형극 "신기해"

태블릿 PC를 이용한 인형극 '아기돼지 삼남매'입니다.

배우들의 대사에 돼지들의 표정이 변하는 게 아이들은 마냥 신기합니다.

이렇게 KT가 지역 전화국을 아이들 IT 교육 장소로 바꿨습니다.

IPTV를 이용한 교육은 물론 다양한 방과 후 수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석호익/KT 부회장 : 꿈품 센터를 작년에 7개를 했습니다. 금년에 적지만 10개를 더 추가해서 이런 시설을 계속 확대해 나갈 계획입니다.]

-

태블릿PC로 보고 있던 영화를 손가락으로 밀기만 하면, TV 화면으로 바로 이어서 볼 수 있습니다.

LG 유플러스가 저장된 파일을 와이파이로 연결된 컴퓨터, TV, 스마트 기기 등을 통해 끊김 없이 볼 수 있는 N스크린 서비스를 내놨습니다.

3G망을 통해 파일을 스마트폰으로 전송받아 바깥에서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강종오/LG U+ 단말애플리케이션팀장 :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에서 쉽게 이용하고 이용하다가 다른 기기로 쉽게 전송하고 이런 것들이 특징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스마트 기기에 저장된 사진 파일을 인터넷 서버에 자동으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무선인터넷을 통해 언제든 내려받을 수 있고, 분실 염려도 없습니다.

1인당 10GB만 제공되던 국내 최대 클라우드 서비스 N드라이브가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용량을 30GB로 늘렸습니다.

[정현태/NHN 포털전략팀 차장 : 스마트폰이 많이 보급이 되면서 사용자들의 사용패턴이 많이 변화했습니다. 용량이 많이 모자라다는 판단을 하고 용량 증설을 하게 됐습니다.]

특히 인터넷 상에서 모든 문서를 열어볼 수 있는 웹문서 뷰어 기능이 추가됐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