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김태호 총리 후보자는 국회 인사 청문회에서 박연차 게이트 연루의혹을 비롯한 뇌물수수 의혹은 전면 부인했지만 경남도지사 선거자금 일부를 불법대출 받았다는 점은 인정하고 사과했습니다. 신재민 문화부 장관 후보자는 위장 전입과 부인의 석연찮은 취업문제에 관해 반성한다고 말했습니다.
2. 북한에 억류된 미국인 곰즈 씨의 석방을 위해 지미 카터 전 미국 대통령이 오늘(25일) 방북길에 오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번 방북이 북미 관계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관심이 쏠리는 가운데 미 행정부는 카터가 북한에 전달하는 메시지는 없다고 밝혔습니다.
3. 중국 헤이룽장성에서 승객과 승무원 96명이 탑승한 여객기가 착륙 도중에 추락해 적어도 43명이 숨졌습니다. 아직까지 탑승자들의 국적과 사고 경위는 확인되지 않고 있습니다.
4. 미국 뉴욕증시가 15년만에 가장 낮은 주택 거래 실적의 영향으로 1% 이상 급락했습니다. 국제유가도 경기 회복세 둔화에 대한 우려로 하락했습니다.
5. 오늘도 중부지방에는 지역에 따라 시간당 30mm 이상의 강한 비가 내리겠습니다. 특히 경기 서해안과 북부 지방에는 150mm가 넘는 국지성 호우가 쏟아질 것으로 보여 피해가 우려됩니다.
6. 2011학년도 대입 수능 원서접수가 오늘 시작됩니다. 올해부터는 원서를 접수한 뒤에도 다음 달 7일부터 사흘간 시험영역과 과목을 바꿀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