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골 넣는 수비수' 또 해냈다…천금 같은 '동점골'

<8뉴스>

<현지앵커>

지금까지 3경기에서 한국팀의 최다 득점은 공격수가 아닌 수비수 이정수 선수입니다. 이번에는 천금같은 동점골을 성공시키면서, 대표팀의 확실한 해결사로 떠올랐습니다. 과거 홍명보의 대를 잇는 '골 넣는 수비수'의 탄생입니다.

김윤수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1대 0으로 끌려가던 전반 38분, 기성용의 프리킥이 이정수의 오른발에 걸려 나이지리아 골문으로 빨려 들어갔습니다.

수비 라인 뒷공간을 파고 든 이정수의 움직임이 절묘했습니다.

경기 전 밝혔던 16강 약속을 지킨 골이었습니다.

[이정수/월드컵 대표팀 수비수 : 16강 올라가기 위해선 마지막 경기이고, 우리가 지면 못올라 가기 때문에 꼭 이겨서 16강에 올라가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그리스전 첫 골과 복사판이었습니다.

이영표가 얻어낸 프리킥을 왼쪽에서 기성용이 감아찼고, 수비 뒤로 돌아 들어간 이정수가 마무리한 것까지 똑같습니다.

특히, 두 골 모두 경기 흐름을 바꾼 천금같은 골이었습니다.

기성용은 도움 2개로 브라질의 카카와 함께 어시스트 공동 선두로 올라섰습니다.

[기성용/월드컵대표팀 미드필더 : 아르헨티나전에 제가 역할을 잘 감당 못해서 많이 아쉬웠는데 오늘 게임에서 만회를 하려고 노력을 많이 했고, 그 만회를 잘해서 너무나 또 기쁘고 좋은 것 같습니다.]

이번 대회에서 기성용의 절묘한 프리킥을 두 번이나 골로 연결한 이정수는 '골 넣는 수비수'로 세계 축구계의 주목을 받고있습니다.

기성용과 이정수 콤비의 연이은 멋진 호흡은 8강 신화를 향해가는 대표팀에 더욱 큰 힘이 되고 있습니다.

(영상취재 : 이병주, 이용한, 영상편집 : 김경연)

남아공 월드컵 차두리 인터뷰 커플 월드컵 베컴 생생영상 차바타 이영표 김남일 인민복근 이슈영상 월드컵 이슈 앙리 북한 패배 정대세 엄친아 차두리 조종설 따분한 월드컵 메시 마라도나 골영상 이정수 골영상 박주영 골영상 박지성 골영상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