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아르헨, 주전 대거 교체할 듯…그리스 사생결단

<8뉴스>

<앵커>

다시 서울 스튜디오에서 진행하겠습니다. 우리가 16강에 진출하기 위해서는 아르헨티나가 그리스를 이겨주는 게 좋습니다. 우리와 같은 시간 그 두팀이 결전을 벌이는데, 아르헨티나는 16강 진출이 거의 확정적이어서 주전 선수 상당수를 뺄 거라고 합니다.

보도에 박민하 기자입니다.

<기자>

아르헨티나는 훈련을 공개하지 않았습니다.

일부는 숙소에서 쉬는 모습이 카메라에 잡혔습니다.

마라도나 감독은 엉뚱하게 연습 경기 파트너로 데려 온 청소년 대표팀을 지도하는 여유를 부렸습니다.

마라도나 감독의 사위 아게로는 주전 상당수가 교체될 것임을 시사했습니다.

[아게로/아르헨티나 대표팀 공격수 : 모든 선수들의 컨디션이 좋습니다. 어느 선수든 경기를 뛸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아르헨티나 언론은 테베스와 이과인 대신 아게로와 밀리토가 공격을 이끌고, 수비진에서는 에인세와 사무엘, 구티에레스 대신 오타멘디와 부드디소,클레멘테 로드리게스가 선발 출장할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다만 공격의 핵 메시와 베론은 득점과 경기 감각 유지를 위해 그리스전에 나설 가능성이 높습니다.

아르헨티나는 그리스전에서 대패하지 않는 한 B조 1위로 16강 진출이 유력합니다.

주전과 후보의 실력 차이가 거의 없다고는 하지만 아르헨티나가 그리스전에 전력을 다 할 필요가 없다는 점은 우리로서는 달갑지 않은 사실입니다.

아르헨티나와 결전을 앞둔 그리스 선수들은 슈팅 연습에 주력했습니다.

[프리타스/그리스 대표팀 미드필더 : 아르헨티나는 물론  FC바르셀로나 같은 강팀과 붙어도, 우리는 그들을 멈추게 할 수 있습니다.]

그리스는 밀집 수비로 아르헨티나의 공세를 막고 높이를 앞세운 한 방으로 승부를 가른다는 전략입니다.

(영상취재 : 서경호, 유경동, 영상편집 : 오노영)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