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저는 접종대상 아닌가요?" 신종플루 백신 Q&A

<8뉴스>

<앵커>

다음주부터 신종 플루 백신 접종이 시작된다는 정부의 발표가 있었는데, 본인이 우선 접종 대상자인지 궁금하다는 분들이 많습니다. 복지부에는 오늘(22일) 하루종일 이런 문의전화가 빗발쳤습니다.

조성현 기자입니다.

<기자>

보건복지가족부 콜센터에는 오늘, 신종플루 접종과 관련해 천여 건의 문의가 쇄도했습니다.

임신부들의 접종시기인 12월 전에 출산을 앞둔 여성들의 문의가 많았습니다.

[보건복지가족부 상담원 : 죄송합니다만 고객님은 지금 우선접종대상에는 해당되지 않으시기 때문에 올해 안에 접종을 받기는 조금 어려우실 수 있습니다.]

[이승경/11월 출산 예정 : 제가 맞아야 아기가 면역성이 생기는데, 제가 못맞으니까 제 입장에서는 제가 먼저 맞고 싶죠.]

생후 6개월 안팎의 아이를 둔 엄마들의 문의도 폭주했습니다.

생후 6개월부터 취학전까지가 접종대상인데 12월 1일 기준으로 만 6개월이 넘어야 됩니다.

우선접종 만성질환은 폐와 심장, 간 등 7가지이지만 질병종류가 많아 특히 혼란스럽습니다.

우선 접종 만성질환자 여부는 내년 1월 접종이전에 건강보험공단이 당사자들에게 개별 통보해주기로 했습니다.

만성질환자에 대한 통지는 보이스 피싱 피해 우려 때문에 전화가 아닌 우편으로만 이뤄질 예정입니다.

750만 초·중·고교생은 보호자 동의를 받은 경우에만 다음달 중순부터 접종할수 있습니다.

[박희근/교육부 학생건강안전과장 : 일주일 전에 가정통신문을 발송해서 사전 고지를 해주고 반드시 보호자 등의 동의를 받아서 안전성 접종에 최우선을 두고 있습니다.]

우선접종대상자들은 다음달 18일부터 인터넷을 통해 위탁병원 명단을 확인하고 예약 한 뒤에 접종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