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늘의 주요뉴스

<아침종합뉴스>

1. 민족의 명절 추석을 맞아서 어제 밤늦게 까지 고속도로 곳곳에서 귀성길 정체가 빚어졌습니다. 도로공사는 오늘(2일) 차량 33만여 대가 귀성길에 오르면서 오전 10시쯤에 교통정체가 최고조에 달할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2. 어린이 2명을 포함해 북한 주민 11명이 어제 오후 목선을 타고 주문진항을 통해 귀순했습니다. 이들은 함경북도에서 출항했으며 1년 정도 탈북을 준비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3. 미국 다우지수가 200포인트, 약 2% 급락하는 등 미국증시가 큰 폭으로 떨어졌습니다. 고용·제조업 지표가 실망스럽게 나왔기 때문인데 일각에서는 본격적인 조정이 시작된 것 아니냐는 분석도 있습니다.

4. 초등학생을 잔인하게 성폭행한 '나영이 사건'의 범인으로 엉뚱한 남성의 사진이 인터넷에 떠돌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이 남성은 자신의 사진을 퍼트린 네티즌을 명예훼손 혐의로 고소할 예정입니다.

5. 인도네시아 수마트라 강진 사망자가 1100명을 넘어선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건물 잔해에 깔린 매몰자가 더 많은 것으로 확인돼 희생자는 계속 늘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6. 이란이 앞으로 2주 안에 새 우라늄 농축시설에 대한 IAEA의 사찰을 허용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란과 미국은 국교 단절 30년 만에 별도의 양자대화를 갖기로 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