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세계] 트위터·페이스북 등 일제히 'DDoS 공격'

<8뉴스>

<앵커>

한달 전 국내 주요기관을 공포에 떨게 했던 디도스(DDoS. 분산서비스거부) 공격. 그런데 최근 트위터와 페이스북 등 미국의 소셜 네트워킹 사이트들이 일제히 디도스 공격을 받았습니다.

오늘(7일)의 세계, 한정원 기자입니다.

<기자>

단문 메시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미국의 대표적인 사이트 트위터가 디도스 공격의 표적이 되면서 한 때 접속이 중단됐습니다.

미국과 한국의 정부기관 홈페이지 등 주요 사이트들이 공격을 당한 지 약 한 달 만입니다.

페이스북과 라이브러리 등 다른 네트워킹 사이트들도 비슷한 시각, 해커들의 공격으로 접속 장애를 겪었습니다.

누가 공격했는지는 확인되지 않았지만 보안 전문가들은 같은 해커 그룹이 일제히 공격에 나섰을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

8호 태풍 모라꼿이 타이완에 상륙했습니다.

오늘 오전부터 타이완 전역에는 강풍을 동반한 많은 비가 내리면서 학교와 상점들이 문을 닫았고, 철도와 항공운항도 속속 취소됐습니다.

[첸 리 웨이/타이완 시민 : 모든 좌석이 만원이어서 표를 구할 수가 없어요. 다른 교통편을 알아봐야겠네요.]

중국을 향해 서진하고 있는 모라꼿은 타이완 해협을 지나 중국 남동부 해안지역에 상륙할 것으로 예고되면서 중국에서도 관광객을 포함해 주민 2만여 명이 대피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