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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 자동차 업계 세제감면 '조기 종료' 검토

<8뉴스>

<앵커>

구조조정을 둘러싸고 자동차업계의 노사간 갈등이 갈수록 심해지고 있습니다. 정부는 자동차 업계에 대한 세제감면 혜택을 예정보다 빨리 끝낼 수 있다며 압박에 나섰습니다.

진송민 기자입니다.

<기자>

'직장폐쇄'를 강행한 사측에 대해, 쌍용차 노조는 '정부와의 직접 협상'을 요구하며 강경하게 맞섰습니다.

[한상균/금속노조 쌍용차지부장 : 현장을 요새화 시키면서 충분하게 준비태세 갖추고 있습니다. 결코 쉽게 물러나지 않는다는 것을 분명하게 보여줄 것입니다.]

현대차, 기아차, GM대우 노조 등이 속한 금속노조는 고용보장 등을 요구하며 오는 10일 2시간 부분파업을 예고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구조조정에 대한 노동조합측의 반발이 확산되자, 정부는 자구노력을 전제로 시행했던 세제지원을 빨리 끝내는 방안을 검토하기로 했습니다.

"구조조정이 미흡할 경우 오는 12월 말 까지로 예정했던 10년 이상 노후차 교체에 대한 세금감면 혜택을 조기에 종료한다"는 겁니다.

이달말로 끝나는 승용차 개별소비세 30% 인하 조치를 추가로 연장하지 않고, 경차에 대한 보조금 지원을 내년으로 미루는 것도 검토대상입니다.

[지용태/자동차회사 영업과장 : 불황기에 기대하고 있었던 정책이었는데 조기종료가 된다고 하면 저희로서는 많이 걱정되기도 합니다.]

세제지원이 실시되면서 지난달 국내 자동차 업계의 내수판매는 업체별로 최고 44%까지 증가했습니다.

불황으로 심각한 판매부진을 겪어온 국내 자동차 업계는 세제지원에 따른 반짝 특수마저 곧 사라지지 않을까 대응방안을 고심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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