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월드컵 8부 능선 넘었다…4점 추가하면 본선행

<앵커>

북한전 승리로  우리 대표팀은 월드컵 본선 진출에 유리한 고지를 점령했습니다. 남은 세 경기에서 승점 4점만 추가하면  자력으로 본선행 티켓을 확보하게 됩니다.

김현우 기자입니다.



<기자>

B조 예선에서 3승 2무, 승점 11점을 기록한 대표팀은 2010년 남아공 월드컵 본선 진출을 향한 8부 능선을 넘었습니다.

2위 북한에 승점 1점 차로 앞서 있지만 북한보다 한 경기를 덜 치렀기 때문에 훨씬 유리한 상황입니다.

대표팀은 앞으로 세 경기를 남겨두고 있습니다.

오는 6월 6일 조 최하위인 아랍에미리트와 원정 경기를 갖고, 이어 6월 10일과 17일 우리나라에서 사우디아라비아, 이란과 잇따라 경기를 펼칩니다.

대표팀은 남은 세 경기에서 승점 4점, 즉 1승 1무 이상의 성적만 거두면 최소한 조 2위를 확보해 월드컵 본선행 티켓을 확보합니다.

[허정무/축구대표팀 감독 : 아랍에미리트와 원정 경기에서 아마 결판이 나지 않을까 생각하고 있고요, 지금 현재로는 저희가 상당히 유리한 고지지만 방심하지 않겠습니다.]

한편, 우리와 같은 조에 속한 사우디아라비아는 아랍에미리트에 3 대 2로 극적인 역전승을 거뒀습니다.

3승 1무 2패로 북한과 나란히 승점 10점이 된 사우디아라비아는 골득실에 뒤져 조 3위를 기록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