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소유즈는 순항중…이소연 "우리 다 건강해요"

<8뉴스>

<앵커>

그럼 여기서 어제(8일) 발사된 소유즈 우주선 소식 알아보겠습니다. 모스크바 우주관제센터 연결합니다.

박진호, 윤현진 앵커!

<앵커>

안녕하십니까? 여기는 모스크바 MCC입니다. 이소연 씨는 우주공간에서 무사히 하루를 보냈습니다. 이소연 씨를 태운 소유즈 우주선도 지구궤도를 순항하면서 국제우주정거장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먼저 소유즈 우주선의 비행상황을 MCC 대형 모니터 앞에 나가 있는 서경채 기자를 연결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서경채 기자 전해주시죠.

<기자>

네, 발사 이후 긴장된 하루가 지났습니다.

지금까지는 모든 것이 순조롭습니다.

이곳 우주관제센터 요원들은 소유즈 우주선의 궤도를 점검하며, 우주선이 한치의 오차도 없이 국제우주정거장에 다가설 수 있도록 대비하고 있습니다.

자 그럼 제 뒤에 있는 모니터 화면을 보면서 이소연 씨가 탑승한 우주선의 현재 비행 상황을 살펴보겠습니다.

우측 상단에 보면 붉은 색으로 표시된 것 보이시죠?

저게 바로 이소연 씨가 탑승한 소유즈 우주선입니다.

지금 한반도와 일본 도쿄 상공을 날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보라색으로 표시된 것이 우주선의 목적지인 국제우주정거장의 현재 위치인데요.

남태평양 상공입니다.

소유즈 우주선은 현재 초속 8킬로미터로 날고 있으며 17바퀴째 지구를 돌고 있습니다.

우주선은 지상에서 299킬로미터 높이까지 상승했는데요.

우주정거장과 도킹하기 위해서는 앞으로 40킬로미터 정도를 더 올라가야 합니다.

이를 위해 우주선은 약 45분 쯤 뒤에, 발사 이후 세번째로 엔진을 점화시켜 고도를 더 높일 예정입니다.

MCC측은 우주선이 러시아 상공을 지날 때마다 우주인들과 교신을 하고 있는데요.

우주선은 정상적으로 작동하고 있고 이소연 씨를 포함한 우주인들은 모두 건강하다고 전해왔습니다.

우주인들은 우주복을 벗고 현재 가벼운 옷차림으로 지내고 있으며 소유즈 우주선의 윗 부분에 있는 생활공간을 오가며 식사도 하고 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