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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역간 성적 격차에 '착찹'…부작용 개선 시급

<8뉴스>

<앵커>

이런 보도를 접하게 되면 마음이 착찹한 학부모님들이 많을 것 같은데, 그래서 '제도 보완이 필요하다'는 주장이 나오고 있습니다. 지역별 학력 격차를 해소할 수 있는 방안도 시급해 보입니다

이어서 우상욱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김연배/서울교육청 장학사 : 무엇을 얼마나 더 공부해야 되는 지를 자기 스스로 계획할 수 있고, 반면에 선생님들과 학교쪽에 보면은 학생수준에 맞는 좀 더 바람직한 수업활동을 실천할 수 있도록.]

이런 취지에도 불구하고 지역간 학력 격차를 눈으로 확인한 학부모와 학생들은 불만을 터뜨릴 수 밖에 없습니다.

[전은자/중학생 학부모 : 그러면 학부모들은 도대체 어떻게 해야 하는 건지, 강남으로 이사가야 되는 건지, 사교육을 더 시켜야 되는 건지 답답합니다.]

따라서 부작용을 최소화할 수 있는 개선책 마련이 필요하다는 목소리가 많습니다.

[이 영/한양대 경제학과 교수 : 진단 고사 결과가요 어떤 학생들 만의 경쟁을 부추기는, 그래서 사교육 시장으로 몰아가는 방식으로 사용이 돼서는 안됩니다.]

학생들에게 백분위 성적 대신 등급점수나 부족한 부분에 대한 기술 평가를 통보해 학습의욕을 실질적으로 고취시켜야 한다고 조언합니다.

학교별로도 평균 점수보다는 요구 학력수준에 미치지 못하는 학생의 비율을 통보하는 것이 더 바람직하다는 의견입니다.

아울러 정부가 학력이 뒤쳐지는 지역에 방과 후 학교 운영을 돕는 등 학력 격차 해소를 위한 지원대책이 반드시 뒤따라야 한다고 전문가들은 강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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