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평화 가득하길"…교황이 전하는 성탄 메시지

<앵커>

멀리 유럽 곳곳에서도 성탄 분위기가 무르익고 있습니다. 교황 베네딕토 16세는 성탄 전야에 평화의 메세지를 전했습니다.

파리에서 조정 특파원입니다.

<기자>

교황 베네딕토 16세가 바티칸 성베드로 광장에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교황은 평화를 상징하는 촛불에 불을 밝히고, 순례자와 관광객들에게 평화의 메세지를 전했습니다.

[교황 베네딕토 16세: 빛과 평화가 가득한 즐거운 성탄절을 보내십시오]

예수 그리스도가 탄생한 베들레헴은 모처럼 순례자들의 발길로 넘쳐나고 있습니다.

최근 팔레스타인과의 화해 분위기가 무르익으면서 올 성탄절에만 4만 명 이상이 다녀갈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영국 여왕 엘리자베스 2세는 동영상 공유사이트인 유튜브를 통해 성탄 메시지를 발표합니다.

영국 왕실은 여왕의 메시지가 젊은 층과 외국인들에게 더욱 쉽게 전달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곳곳에 사건사고도 이어졌습니다.

영국 체신공사는 200만 개가 넘는 소포와 연하장을 분실해 시민들의 원망을 사고 있습니다.

스페인 북부 한 탄광촌에서는 로또를 구입한 주민 45명이 함께 당첨돼 상금 2천9백여억 원을 거머쥐게 됐습니다.

카자흐스탄에서는 러시아 우주선이 호두와 꿀 등 성탄 선물을 싣고 국제우주정거장으로 향했다고 현지 언론이 보도했습니다.

관/련/정/보

◆ [나눔의행복] "크리스마스의 기적 배달합니다"

◆ [마켓&트렌드] 산타 사라진 크리스마스 장식

◆ 산타도 온난화 호소…"눈 안내려 썰매 못타요"

◆ SBSi 신개념 멀티뷰어 'Nview'로 SBS 뉴스 보기!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