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반 FTA 촛불집회 이어져…"타결되면 비준 저지"

<8뉴스>

<앵커>

오늘(1일)도 서울시청 앞 광장에는 한미 FTA를 반대하는 촛불집회가 열리고 있습니다. 현장에 나가있는 중계차 연결합니다.

이한석 기자! (네, 서울광장입니다.) 네, 오늘 상황 어떻습니까?

<기자>

협상 마감 시한이 5시간도 남지 않은 가운데 한미 FTA를 반대하는 촛불집회가 약 1시간 전인 오후 7시 쯤부터 시작됐습니다.

지금 이곳 서울광장에는 한미 FTA 저지 범국민운동본부 소속 회원 1000여 명이 모여 문화행사를 갖고 있습니다.

FTA를 반대하는 목소리는 오늘 하루 협상장 주변에서 계속 이어졌습니다.

[허영구/한국 FTA 범국본 금융공대위 : 이 한미 FTA 협상을 이제 무효라고 선언하는 것만이 이 금융위기를 극복할 수 있는 길이라고 생각하고...]

금융산업노조와 보건의료 공동 대책위를 비롯한 반 FTA 단체들은 잇따라 기자회견을 갖고 미국의 일정에 쫓긴 졸속협상을 당장 중단하라고 요구했습니다.

오후 2시쯤에는 반 FTA 범국본 회원 150여 명이 협상장 앞에서 기자회견을 하려다 경찰과 충돌했습니다.

[김영도/시위 참가자 : 나라 경제를 팔아먹는 이 잘못된 한미 FTA 협상에 대해서 분노하고 있는겁니다. 국민들이.]

범국본은 오늘 밤 9시까지 촛불집회를 가진 뒤, 협상이 타결되면 국회 비준 저지를 위해 총력 투쟁을 벌일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