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청와대, 공기업 문제 임원 해당부처 통보"

<8뉴스>

<앵커>

일부 공기업 임원들은 남은 임기와 상관없이 교체될 것으로 보입니다. 10명 안팎이 이르면 내년 초쯤 바뀔 가능성도 있습니다.

정승민 기자입니다.

<기자>

청와대 민정수석실은 최근 일부 공기업 임원들에 대한 관찰자료를 해당 부처에 통보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청와대 고위 관계자는 그동안 공기업 임원들을 지속적으로 관찰한 결과, 인사에 참조할 만한 특이사안들을 모아서 해당부처 장관들에게 넘겨줬다고 전했습니다.

문제가 있어 통보된 공기업 임원의 숫자는 10명 안팎인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이 가운데 업무수행에 지장이 있을 정도로 심각한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잔여임기에 상관없이 교체될 수도 있다고 청와대 관계자는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이르면 내년 초쯤 일부 공기업에 대한 인사가 단행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와는 별도로 연말로 예정된 기관별 업무평가 결과에 따라 경영실적이 극히 저조한 기관장까지 교체대상에 포함될 경우 물갈이폭은 의외로 커질 수도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러나 연말을 맞아 분위기 쇄신을 위해 청와대가 공기업 임원의 대폭 물갈이를 지시했다는 일부 관측은 전혀 사실무근이라고 청와대 김종민 대변인은 밝혔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