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스페인, 이라크 주둔군 조기 철군

<8뉴스>

<앵커>

우리는 파병을 서두르는데 스페인 정부는 이라크 주둔 병력을 가능한 빨리 철수시키겠다고 발표했습니다.

지구촌 소식, 곽상은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기자>

스페인의 사파테로 신임 총리가 이라크에서 조기 철군하겠다고 선언했습니다.

[사파테로/스페인 총리 : 가능한 빨리 이라크 주둔 스페인군을 철수하도록 국방장관에게 지시했습니다.]

스페인의 철군 결정이 전해지자, 이라크 저항세력 지도자 알-사드르는 즉각 스페인군에 대한 공격을 중단하라고 추종자들에게 지시했습니다.

미국은 동맹국들의 철군 도미노 현상을 우려하고 있습니다.

-----

목소리 성형 시대가 미국에서 열렸습니다.

손상된 성대에 지방이나 콜라겐 등을 주입해 치료하던 시술법이지만, 최근에는 성형수술로 얼굴이 젊어진 사람들에게 젊은 목소리를 되찾아주고 있습니다.

------

의학적 이유가 없는 선택적 제왕절개 분만은 삼가야 한다는 주장이 또 나왔습니다.

미국 산부인과 학술회의에서 전문의들은 제왕절개가 통증과 감염위험도 크지만, 아기의 천식 발병 가능성도 높인다면서, 꼭 필요한 경우가 아니면 자연분만을 해야한다고 강조했습니다.

------

러시아와 미국,네덜란드의 우주비행사 3명을 태운 우주선 소유즈호가 성공적으로 발사됐습니다.

소유즈호는 오는 21일 국제우주정거장에 도킹한 다음, 현재 체류중인 우주인들을 태우고 오는 30일 지구로 귀환합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