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강남구 '족집게 강사' 수능 강의 방송

<8뉴스>

<앵커>

강남구가 6월부터 대치동 학원가의 이른바 스타 강사들이 출연하는 인터넷 수능 과외 방송을 시작합니다. 강남 집값까지 떠받치고 있다는 스타 강사들의 과외, 강북과 지방학생들의 관심이 높습니다.

김태훈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과학 탐구 영역에 있어서는 강남 최고의 족집게로 통하는 학원 강사의 강의에 학생들의 눈이 반짝입니다.

[학생 : 설명방식이 아이디어가 돋보인다고 해야 하나...]

[학생 : 원론적인 것과 기술적인 것을 통합해서 설명해주니까 이해가 빨리 되는 것 같아요.]

교실 뒤편에 설치된 카메라는 강사의 손짓, 학생들의 반응을 하나하나 잡아내기 위해 분주하게 움직입니다.

이 교실은 강남구가 6월1일부터 인터넷을 통해 전국으로 내보내는 수능 강의 방송 녹화장.

[이재봉/강남구 인터넷 방송팀장 : 강남 대치동의 학원 강의를 강북뿐만 아니라 전국 모든 학생들에게 제공하는 것이 목적입니다.]

강남구의 강사진은 강남 지역 7개 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를 통해 선정된 대치동 학원 강사 5명. 학생들이 몇달씩 기다리다 등록해야만 수업을 들을 수 있는 스타들입니다.

[이범/과학탐구영역 강사 : 강남 대치동 학원 강의를 그대로 여기에서 진행하는데 수능 점수를 올릴 수 있는 점을 부각시켜 강의합니다.]

연회비 5천원만 내면 대치동 강사들이 펼치는 22개 과목 9백여개 강의를 인터넷으로 내려받을 수 있기 때문에 지방 학생들의 관심이 특히 높습니다.

스타 강사들의 강남 학원식 수업과 EBS 수능 강의가 경쟁을 벌임에 따라 학생들의 선택의 폭은 더욱 넓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