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미국에서도 조류독감 발견

미 델라웨어주에서 닭 1,200여 마리 살처분

<8뉴스>

<앵커>

미국에서도 조류독감이 발생했습니다. 이렇게 조류독감이 전세계로 퍼져나갈 조짐을 보이자 이제는 사람에서 사람으로 병이 번지는게 아니냐는 우려의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김성준 기자입니다.

<기자>

미 델라웨어주는 한 마을에서 조류 독감이 발견돼 닭 천 200마리를 살처분 할 것을 지시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우리 정부는 국내 유통물랑의 절반에 가까운 미국산 닭고기와 다른 가금류 제품에 대해서 즉각 잠정 수입금지조치를 내렸습니다.

조류 독감이 세계로 확산되면서 사람에게 전염된 조류 독감 바이러스가 다른 사람들에게까지 번지지는 않을까 하는 걱정이 다시 고개를 들고 있습니다.

실제로 지난 1918년에 전세계에서 무려 4천만명을 숨지게 한 스페인 독감 바이러스가 바로 조류독감의 변형인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존 스케헬.영국 의학자 : 1918년 전염병의 전염병의 바이러스에서 사람에게 전염되는 요소를 발견했습니다.]

조류 독감 바이러스가 사람 몸 안에 들어와 변이를 일으키면 마치 감기가 전염되듯 빠른 속도로 확산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세계 보건기구는 아직까지 조류독감이 사람끼리 전염됐다는 증거는 없다고 확인했지만 1918년의 대재앙에 대한 세계의 우려는 갈수록 고조되고 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