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헬스클럽형 병원' 인기

병원에 운동기구 갖추고 운동치료도 병행해

<8뉴스>

<앵커>

요즘 병원에서는 진료만 하는 것이 아닙니다. 헬스클럽처럼 운동기구를 갖추고 운동 처방까지 하는 병원들이 늘고 있습니다.

배재학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기자>

경쾌한 음악에 맞춰 신나게 춤을 춥니다. 댄스학원이 아니라 한 한방 병원이 입원환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에어로빅 치료모습입니다.

주로 비만환자들을 치료하는 이 병원은 침과 한약처방 외에 운동치료를 병행하고 있습니다.

[김현아/강릉시 포남동 : 바쁜 일상속에서 병원에서 적절한 치료도 하고 이렇게 운동도 함께 할 수 있어서 효율적이고 좋아요.]

전문적인 운동기구를 갖춘 병원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진공상태에서 자전거를 타거나 특수 장비를 입고 달리기를 합니다.

혈액순환을 촉진해 지방을 효과적으로 연소시키고 운동전후에 근육상태나 정맥류 유무를 측정해 개인에게 맞는 운동처방을 내려줍니다.

[강현영/피부과 전문의 : 일반 헬스클럽과는 달리 환자들 한사람 한사람에 적합한 운동량을 방법을 알려줘서 효율적인 살빼기라던가 치료를 하고 있습니다.]

척추관절 전문병원에도 허리근력 강화와 자세교정 같은 치료기능을 갖춘 전문 운동기구를 경쟁적으로 들여와 환자를 맞고 있습니다.

비만이나 미용 등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전문치료와 운동처방을 동시에 실시하는 헬스클럽형 병원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