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중부지방 내일 함박눈...교통불편 우려

<8뉴스>

<앵커>

내일(17일)은 서울을 비롯한 중부지방에 많은 눈이 내릴 것 같습니다. 기온이 영상에 머물러 도로가 얼어붙지는 않겠지만 적지 않은 교통불편이 예상됩니다.

공항진 기자입니다.

<기자>

반짝추위가 물러간 뒤 눈구름이 몰려오고 있습니다. 내일 아침에 중서부 지방부터 눈이 내리기 시작해 저녁까지 이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서울과 경기, 강원과 충청지방에는 1에서 5cm 가량의 적지 않은 눈이 내리겠고 강원산간에는 10cm 안팎의 많은 눈이 쌓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특히 내륙과 산간지방은 오전까지 기온이 영하권을 맴돌 것으로 보여 빙판길 교통사고 우려가 매우 높습니다. 또 서울 등 대도시는 출근길에 눈이 집중될 경우 큰 혼잡이 예상 됩니다.

이번 눈은 주로 중부지방에 집중되겠고 남부지방은 오후 한때 비나 눈이 조금 내리겠습니다.

{김승배/기상청 공보관}
"내일 밤부터는 눈이 그치겠고 눈이 그친 뒤 기온이 다소 떨어지겠지만 큰 추위는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에 따라 오는 토요일과 일요일은 가끔 구름만 끼는 가운데 아침에는 조금 춥고 한낮에는 포근할 것으로 보입니다.

당분간 춥지 않은 겨울 날씨가 이어지다가 다음 주 수요일부터 다시 추워질 것으로 전망됩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