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한나라-민주, 당 개혁특위 본격 가동

<8뉴스>

<앵커>

민주당과 한나라당이 오늘(3일)부터 당 개혁특별위원회를 본격 가동했습니다. 양당 모두 다음달 대통령 취임 전까지 개혁을 마무리한다는 계획입니다.

권태훈 기자입니다.

<기자>

민주당 개혁특위 위원들은 오늘 상견례를 겸한 첫 모임을 갖고 개혁방안 준비작업에 착수했습니다.

김원기 특위위원장은 이번 대선은 국민 참여정치의 승리라며 당 개혁방향도 여기에 맞춰질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김원기/특위 위원장}
"열린정치, 국민이 참여정치로 바꿔내는 정치를 우리 특위가 해내야 하는 일입니다."

개혁특위는 오늘 국민들이 어떤 개혁을 원하는 지 알기위해 앞으로 몇차례 국민토론회를 개최하기로 했습니다.

한나라당도 당, 정치개혁특위 첫 모임을 갖고 당헌당규 개정을 포함한 구체적인 혁신방안을 논의했습니다.

{현경대/특위 공동위우장}
"이제 변화와 개혁을 우리가 주도하지 않으면 안되겠다는 여건이 된것 같습니다."

현안인 전당대회 시기는 새정부 출범 등 향후 정치일정을 고려해 오는 3월쯤 여는 방안을 검토해 나가기로 했습니다.

공개로 진행된 오늘 회의에서는 대선패배의 원인을 둘러싸고 위원들간에 난상토론이 벌어졌습니다.

양당 모두 오는 7일 워크숍을 통해 세부 사항들을 논의하기로 했지만 개혁방향을 둘러싸고 큰 진통이 예상됩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