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인수위, 정책 중심 실무형으로 구성"

<8뉴스>

<앵커>

이제 곧 대통령직 인수위원회가 구성됩니다. 노무현 당선자는 정책 실무형을 중심으로 인수위를 구성한다는 방침입니다.

홍지영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노무현 당선자는 다음주부터 본격적인 정권 인수 작업에 착수합니다. 인수위 성격과 관련해서는 권력 인수가 아닌 정책 중심의 실무형 인수위가 될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정대철/선대위의장}
"김대중 정권을 인수하면서 어떤 모습으로 바꿔갈 것인가, 어떤 모습으로 그의 생각과 정책을 담아갈 것인가를 만드는 과정일 것입니다."

이에 따라 다음주 중에 인수위원장과 인수위 간사를 임명해 이들이 인수위원회 진용을 짜도록 할 방침입니다.

그러나 인수위 구성을 서두르지는 않겠다는 입장입니다. 지난 97년에는 외환 위기 속에서 당선자가 곧바로 정책 집행까지 해야하는 절박한 상황이었지만 지금은 다르다는 것입니다.

대신 현직 대통령의 임기말 국정 마무리를 충분히 존중하면서 취임 후 구체적인 정책 추진을 위해 사전 작업도 충분히 할 방침입니다.

{이낙연/당선자 대변인}
"분야별 중요 업무를 파악 분석 평가하고 대안을 준비하겠습니다. 취임과 함께 공백없이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꼼꼼이 대비하겠습니다."

인수위원장 후보로는 지난 97년 인수위 간사를 지낸 이해찬 의원이 유력하게 검토되고 있는 가운데 김원기, 정대철, 정동영 의원 등도 거론되고 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