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관절염 치료에 '닭벼슬' 큰 효과

<8뉴스>

<앵커>

평소 쓸모없다고 생각했던 게 예상외로 병 치료에 효험이 있는 경우가 적지 않습니다. 닭벼슬도 그러한데, 관절염 치료에 큰 효과가 있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안영인 기자입니다.

<기자>

60세 이상 노인의 절반 가량은 정도의 차이는 있지만 퇴행성 관절염을 앓고 있습니다.

새로운 치료법은 닭벼슬에서 추출한 천연 연골 성분을 관절에 직접 주사해 연골에 보호막을 만들고 손상된 연골을 재생시켜 주는 방법입니다.

치료 3개월 뒤에 관절을 확인한 결과 연골이 손상돼 뼈가 거의 직접 닿아 있던 부분이 연골이 생되면서 뼈 사이의 간격이 정상처럼 다시 넓어진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지난 3년동안 이같은 방법으로 초기와 중기 퇴행성 관절염 환자 4천명을 치료한 결과 80% 이상에서 통증이 사라지고 보행에도 지장이 없을 정도로 호전됐습니다.

{심선규/서울시 천호동}
"산에도 이제 막 가도 아픈걸 모르겠어요. 아주 많이 좋아졌어요. 그래서 아주 그냥 살것 같아요 진짜..."

{장종호/정형외과 박사}
"관절 연골재생주사는 연골 마모를 지연하고 관절 연골 재생을 촉진하며 기존것과는 달리 천연물에서 추출했기 때문에 부작용이 전혀 없는 것이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치료법은 그러나 연골이 절반 이상 남아 있을때 적용이 가능하고 연골이 완전히 손상된 말기 퇴행성 관절염에는 적용할 수가 없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