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치아교정 받는 성인 증가

<8뉴스>

<앵커>

치아 교정은 흔히 어린이들이 많이 합니다만 요즘은 어른들 가운데도 치아교정을 하는 사람들이 적지 않습니다. 간편하고 빠르게 치아를 교정할수 있는 방법들이 등장한 덕분입니다.

김정기 기자입니다.

<기자>

삐뚤 삐뚤한 치아.

치아가 고르지 못하면 다른 사람들과 대화하기를 꺼리게 되고 말을 할때도 정확한 발음이 나오지 않습니다. 또 음식물을 제대로 씹기가 어려워 고생을 하게됩니다.

불규칙한 치아를 교정하기 위해 그동안 철사를 이용했지만 남보기에 흉할 뿐 아니라 생활에도 적잖은 불편이 뒤따랐습니다.

식사때마다 음식물이 철사 사이에 낀다는 것이 가장 불편했습니다.

이런 단점을 보완한 것이 투명교정 장치입니다.

0.2밀리미터씩 차이가 나는 20여개의 교정틀을 2주간격으로 교체해가면서 서서히 치아를 교정하는 방법입니다.

투명 플라스틱이어서 다른 사람이 쉽게 알아 볼 수 없고 교정틀을 간편하게 떼고 붙일 수 있습니다.

{박종진/치과 전문의}
"기존 교정장치는 식사후에 많은 음식물이 끼게됩니다. 그럼 바로 양치질을 해야 돼는 불편함이 있었지만, 이 장치는 환자가 필요에 따라 제거할수 있어서 구강위생에 더 유리합니다."

철사로 교정했을 때 치아에 검은 흔적이 남는 부작용도 염려할 필요가 없습니다. 다만 치아가 심하게 삐뚫어진 경우에는 교정이 불가능합니다. 따라서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갖고 교정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